교시 | 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 교과 | 영어 | 수학 | 영어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 Let’s Play Soccer | 2. 각도(5/12) | 3. I’m Happy | 2. 내용을 간추려요(7/8) | 2. 지층과 화석(7/11) |
학생활동 (온라인) | 이번 단원에서 학습한 표현들 되돌아보기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이번 단원에서 학습할 내용 알아보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대체학습 (오프라인) | ‘Baseball, Basketball, Soccer’ 사전에서 찾아보기 | 수학 44~45쪽 수익 26~27쪽 | ‘Happy, Sad, Angry’ 사전에서 찾아보기 | 국어 83~85쪽 | 과학 36~37쪽 실험관찰 17쪽 |
2 | 교과 | 도덕 | 체육 | 수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다꿈 교육(1) | 5. 안전 | 2. 각도(6/12) | 2. 내용을 간추려요(8/8) | 2. 지층과 화석(8/11) |
학생활동 (온라인) | 편견과 고정관념 줄여가기 | 운동 장비 안전사고를 알아봐요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
대체학습 (오프라인) | 다양한 문화 이야기 관련 책 읽기 | 체육 124~125쪽 | 수학 46~47쪽 수익 28~29쪽 | 국어 86~87쪽 | 과학 38~39쪽 실험관찰 18쪽 |
3 | 교과 | 도덕 | 음악 | 미술 | 체육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다꿈 교육(2) | 시계 | 자기소개활동 | 5. 안전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1/9) |
학생활동 (온라인) | 빨간자전거 -다문화 이해하기- |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돌림노래 부르기 | 손바닥으로 자기소개하기 (영상보기) | 여가 활동과 자전거 안전 알아보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다양한 문화 이야기 관련 책 읽기 | ‘시계’노래 찾아서 불러보기 | 준비물)도화지, 색연필, 싸인펜 | 체육 126~127쪽 | 국어 88~93쪽 |
4 | 교과 | 체육 | 국어 | 미술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건강 | 2. 내용을 간추려요(6/8) | 자기소개활동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①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2/9) |
학생활동 (온라인) | 근력 및 근지구력 향상 운동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손바닥으로 자기소개하기 (직접 해보기) |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단원 도입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체육 28-29쪽 | 국어활동 30~41쪽 | 준비물)도화지, 색연필, 싸인펜 | 사회 54~57쪽 | 국어 88~93쪽 |
5 | 교과 | 사회 | 사회 | 음악 | 과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② 우리 지역의 중심지(12~13/15)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② 우리 지역의 중심지(14~15/15) | 고장 난 시계 | 2. 지층과 화석(6/11) | 2. 각도(7/12) |
학생활동 (온라인) | 중심지를 답사해보기 | 지역의 위치와 특성 단원 정리 | 시계를 표현한 감상곡을 들어보고 리코더로 연주하기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하기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사회 44~49쪽 | 사회 50~53쪽 | 학습자료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6쪽 | 수학 48~49쪽 수익 30~31쪽 |
6 | 교과 | | | |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각도(8/12) |
학생활동 (온라인)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대체학습 (오프라인) | 수학 50~51쪽 수익 32~33쪽 |
오늘의 활동 과제 | 도덕 2교시 ‘예절을 지켰던 경험’ 1가지 과제 제출 게시판에 댓글 달기 | 국어 4교시 “꽃신‘을 읽고 일어난 일 간추려 과제 제출 게시판에 댓글 달기 | 수학 2교시 수학익힘책 다 풀고 “과제 해결했습니다.” 과제 제출 게시판에 댓글 달기 | 체육 3교시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기 위한 방법을 과제 제출 게시판에 댓글 달기 | 2교시 과학 화석이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 과제 제출 게시판에 댓글 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