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영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선미의원초청강연
작성자 *** 등록일 14.05.14 조회수 337
첨부파일
진선미의원초청강연.wmv (13.93MB) (다운횟수:83)

 

진선미의원초청강연

진선미 국회의원 순창제일고 후배들에게 꿈과 용기를 ...

새정치민주연합 진선미국회의원은 지난 2014.5.13.(화) 순창제일고등학교 후배들을 찾았다.

진선미의원은 이날 300명이 넘는 학생과 50여명의 교직원들 앞에서 ‘8전9기 끝에 사법고시에 합격했다며 학교생활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항상 도전정신과 희망을 갖는다면 언젠가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순창에서 초ㆍ중ㆍ고를 마치고 서울로 대학을 간 우물 속에 시골 소녀이지만 ‘변호사를 하면서 얻은 가장 큰 교훈은 세상이 알려주는 관습, 세상이 기대하는 역할, 세상이 주는 공포에 눌리지 않고 내가 생각하는 대로 내가 느끼고 원하는 대로 살겠다는 발랄한 의지가 결국은 세상을 조금씩 변화시켜 나갔다’라고 말하면서 아무리 현실이 어렵더라도 내가 절대 이것만큼은 양보할 수 없다는 원칙하나, 나를 나답게 살게 하는 작은 고집 하나는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순창제일고등학교(교장 송택상)는 정서활동과 문화활동, 학생활동 등 많이 제약을 받고 있는 농촌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글로벌시대에서 이겨나가려면 이런 선배와의 대화 및 초정 강연이 학생들 역량강화에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전글 동학농민혁명지답사인터뷰1-KBS투데이 전북
다음글 2014체육대회 오프닝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