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대표로 민주평통 전국 골든벨 울릴게요
작성자 *** 등록일 18.06.12 조회수 303
첨부파일
도내 23개 학교 520명 참석
전북지역회 8명 후보 선발
KBS-1TV 골든벨 출전기회등
<사진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부의장 홍종식)는 2일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2018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북대회’를 열고 전국 본선에 진출할 8명의 후보를 선발했다.

도내 23개 학교 520여명의 학생들이 도전한 이 날 대회에는 A, B, C조별 예선대회와 패자 부활전 등으로 진행, 160여명의 1차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이어 BEST OF BEST 50인을 선발, 이 중 전국본선 진출자 8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KBS-1TV ‘도전 골든벨’ 특집방송 출전기회가 부여된다.

홍종식 부의장은 “남북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면서 “이 같은 분위기 속에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민주평통 사무처장상) △순창제일고 2학년 조예준 ◇우수상(전북도교육감상) △고창북고 1학년 임향건 △전일고 2학년 박동훈 △강호항공고 2학년 박지혁 ◇장려상(전북부의장상) △남원고 1학년 소호영 △호남제일고 2학년 권준성 △남원고 1학년 조재하 ◇학교상(민주평통 사무처장상) △전일고등학교(사무처장상) △덕암고등학교(사무처장상) ◇교사상(민주평통 사무처장상) △남원고 교사 강두호 △순창제일고 교사 배병대 ◇인기상(전북부의장상) △남원고 2학년 최호림

/박정미기자 jungmi@

출처 : 전북중앙신문(http://www.jjn.co.kr)
이전글 제일고, 강원국 저자 초대 ‘인문학 강좌’
다음글 스타저축은행, 순창제일고 장학금 지원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