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경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a  

 

학교장 취임사
작성자 정태환 등록일 23.09.03 조회수 94

학교장 취임사

 

안녕하십니까.

202391일자로 만경여자고등학교 제 20대 교장으로 취임하게 된 정 태 환 입니다.

 

우리학교는 60여년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자랑스러운 학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18학급 500여명의 부흥기를 누리던 시절에서 201933학급 60명 인가의 소규모 학교로 전환되었습니다.

학교는 대 위기였습니다. 많은것들이 어려웠고, 많은 부분이 나태해져있었습니다. 그 당시 우리는 제 1도약기로- 침몰할지도 몰랐던 배를 지난 4년간 교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새로운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학교는 변화했습니다. 학생은 행복해져갔고, 학교는 안정기에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이제 20239. 2도약기로- 우리는 새로운 도약을 해 나아가야 될 때입니다. 소규모 학교로 된 우리학교가 오히려 더 행복하다! 오히려 더 아름답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진학과 특기적성의 진로 개발, 그리고 재학중의 행복추구, 이 모든 것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이러한 흐름의 완성은 우리학교의 슬로건 1:1 맞춤형 진로선택학교라는 타이틀을 실질적으로 이뤄내는 것에서 완성 할 수 있습니다.

학생 한명 한명과 대화하는 조건속에서 학생들이 성실히 진로에 정진하고, 교사가 스스로 연구하고 발전하고, 직원이 스스로 협조하고 한발 더 뛴다면, 학부모가 스스로 참여하고 소통한다면, 우리는 이뤄낼 수 있습니다.

 

저는 학교장으로서 3가지의 학교 경영 포부를 밝히겠습니다.

 

첫째, 성실한 학생입니다.

우리 학교는 어느학교도 부럽지 않은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학생들도 성실히 내 학업, 내 진로에 정진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원하는 자에게 복이 있습니다. 간절히 원하면 더욱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성실히 한걸음 한걸음 걷길 바랍니다. 그 곁에 학교장과 교직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둘째, 존경받는 교사입니다.

수업이 혁신되지 않고 구태에 머물러있는 학교는 절대 발전할 수 없습니다. 미래교육을 표방하는 새로운 흐름에 맞추어 나가야 합니다. 선생님이 노력하면 학생이 행복합니다. 내 수업에 장단점을 늘 파악하여 발전하려고 노력해주십시오. 학부모와 학생에게 존경받는 교사들이 늘어난다는 것. 그것만큼의 학교발전은 또 없습니다.

 

셋째, 도약하는 학교입니다.

우리학교는 행정실을 필두로 여러 직원분들의 수고가 정말 많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나름의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계십니다. 이러한 마음들과 노력들이 모여 결국 우리 모교가, 우리 직장이, 우리 학교가 도약할 수 있습니다.

 

교육 주체 여러분, 새로운 시스템이 오늘 이 시간부로 적용이 됩니다.

변화하는 과정은 늘 혼란을 안길수도 있고 많은것들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학교를 살리겠다는 일념, 그리고 학생행복학교를 만들겠다는 일념하나로 모든 것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상식, 그리고 지침과 시스템이 확고한 그런 학교는 누구에게도 내세울 수 있는 그런 멋진 학교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실수하거나 부족한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 교육 주체 여러분과 그런 부분들을 차츰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교육 주체 여러분, 오늘 저는 학교장의 권한과 직무, 관리감독권, 학교경영 총 관리자로서 무한하고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또한, 우리 교육 주체 여러분과 한데 어울러져서 제 비전과 경영철학을 실천해나갈 설레임도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모두가 이 학교의 주인으로서, 주체로서 힘을 합쳐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94



만경여자고등학교장 정태환



이전글 학교장 통신-01 (2023.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