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어린이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7.12. 전교어린이회의 결과에 대한 답변
작성자 장승철 등록일 19.07.17 조회수 374

2019.7.12. 전교어린이회의 결과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전교어린이회장의 공약인 물총놀이에 대한 답변

=> 전교어린이회장단과 각학년부장선생님과의 협의를 통해 물총놀이는 전교어린이회장 주관으로 자체적으로 실시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교어린이회장 및 학급어린이회장을 통해 안내가 될 예정입니다.


2. 농구장, 배드민턴장, 피구장 설치 요구에 대한 답변

=> 운동장 개선사업 시 농구장에 대한 고려도 있었으나, 농구장 설치로 인한 잦은 민원과 시설 훼손으로 인해 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농구는 강당을 이용하는 것으로 이미 안내가 된 사항입니다. 배드민턴도 마찬가지로 실내 운동이므로 강당을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다만 피구장에 대하여는 운동장 놀잇길을 그리는 과정에서 장소를 마련하지 못하였습니다. 우선 실내 강당을 활용해 주시고 추후 논의가 되면 운동장에도 그릴 수 있도록 고려하겠습니다.


3. 화장실 소변기 고장에 대한 답변

=> 고장이라고 건의가 들어 온 화장실 소변기에 대하여는 즉시 처리가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화장실 시설이 노후하여 잦은 고장이 있으니 학생들도 내것처럼 소중히 사용해 주면 좋겠습니다.


4. 컵소독기 고장에 대한 답변

=> 현재 우리학교 컵 사용은 우선은 개인 물병을 이용하는 것이 대전제입니다. 다만 물병을 가져오지 못하거나 하는 특별한 경우를 대비하여 학년별 로비에 컵소독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1학년은 개인물컵 사용으로 인해 컵소독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현재 급식실에서 컵을 학년으로 보낼 때 이미 살균 소독된 컵을 보내고 있으며, 현재 학년에 비치되어 있는 컵소독기는 살균의 기능보다는 보관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컵소독기의 자외선 램프가 자주 고장나고, 잦은 열고 닫음으로 인해 소독기의 고장이 잦아 살균 소독은 급식실에서 실시하여 학년별 컵소독기에 보관하고 있사오니 컵소독기가 작동이 안되는 것에 대하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우선은 개인 위생을 위하여 개인 물병을 꼭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학급별 버물리 비치 요구에 대한 답변

=> 어린이회의 의견을 수용하여 어린이회 예산을 활용해 학급별로 버물리를 비치하기로 하였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1학년은 이미 배부되었음)


앞으로도 학생자치활동을 위해 주인의식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 바라며, 학교에서는 항상 어린이 자치활동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2019.9.20. 전교어린이회의 결과에 대한 답변
다음글 2019.6.28 전교어린이회의 결과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