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전주부설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통신은 학교의 가정통신문 양식에 의한 게시글을 알려드립니다.

환경보호교육의 차원으로 가정통신을 홈페이지 탑재 후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사오니

종이통신문이 필요하신 경우 교무실(284-319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가을방학 중 학생현황 파악 1차 조사 안내
작성자 장승철 등록일 20.07.29 조회수 1539
첨부파일

가을방학 중 학생현황 파악 1차 조사 안내

코로나19로 인해 2020학년도 1학기가 원격 수업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를 통한 등교 수업의 진행으로 어느덧 여름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방역활동에 노력해 주신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학교는 아이를 닮은, 우리를 담은 전주부설 행복교육을 목표로 사계절 행복학교라는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봄 배움터가 제대로 운영되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교육과정을 추슬러 가을 배움터와 겨울 배움터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가을 배움터는 914일부터 1113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으며, 이 기간 중 117()부터 1111()까지 가을방학(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한 학교장 재량휴업일)이 있을 예정입니다. 가을방학을 통해 배움터별 집중 교육과 새로운 학기에 대한 동기 부여, 그리고 이 기간을 활용한 학교 밖 배움의 실천 기회 확대 및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년과 비교해 볼 때 2학기 중에 방학이 있음으로 인해 가정 내에서 계획하지 못한 학생들의 일과 문제나 돌봄 문제에 대한 염려나 우려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대비하여 학교에서는 가을방학 중 학생현황에 대하여 1차로 가을방학 중 가정 내 프로그램의 유무에 따른 학교 등교를 통한 관리의 필요 여부와 이에 따른 학교 내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가을방학 중 기존의 돌봄교실은 그대로 운영될 예정이며, 3,4학년을 위한 영어캠프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 내 프로그램을 운영할 경우 오전 프로그램 운영과 점심 식사 후 하교할 예정입니다.

오전 프로그램의 경우 방과후활동, 지역사회 체험 프로그램 등 수요 조사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혁신학교 예산 지원 예정)점심은 급식 업체를 통한 매식(수익자 부담)의 방법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아래의 조사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731일까지 다양한 제출 방법(학교 문자 발송에 대한 응답, 네이버폼 직접 작성-주소 http://naver.me/Fz9t0IO8 또는 QR코드 활용, 조사지 작성 후 담임선생님께 제출)을 통해 모든 학생이 1차 조사에 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2020. 7. 29.

전주교육대학교전주부설초등학교장

 

이전글 <웨비나 주소 안내> 미래교육의 학습변화를 위한 학교공간혁신
다음글 전라북도과학교육원 2020년 하반기(가을, 겨울학기) 창의과학교실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