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한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과정설문조사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과정 설문 조사에 참여해 주세요.
설문 정보
주제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 평가
기간 20.02.10~20.02.13
내용 선생님~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평가 결과를 피드백 자료로 활용해서 2020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참여인원 14명
※ 참여자정보가 출력되는 설문입니다.
1. (교육목표 - 창의와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목표) 1. 교육목표는 상위의 목표와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는가? 필수
2. (교육목표 - 창의와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목표) 2. 교육목표는 학교의 실정 및 지역사회의 기대와 욕구를 반영하고 있는가? 필수
3. (교육목표 - 창의와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목표) 1. 교육목표는 본교가 추구하는 창의와 다양성 목표 달성과 관련이 있는가? 필수
4. (교육과정 - 국가수준 지역사회 및 학교 과제 실태분석과 시사점 추출) 1. 국가 수준 교육과정, 전북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지침,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지표의 기본 취지를 충분히 파악 반영하였는가? 필수
5. (교육과정 - 국가수준 지역사회 및 학교 과제 실태분석과 시사점 추출) 2. 학생의 학력, 능력, 적성, 관심, 교육적 요구, 학교의 시설, 조건 등을 제대로 조사 분석하였는가? 필수
6. (교육과정 - 국가수준 지역사회 및 학교 과제 실태분석과 시사점 추출) 3. 교사, 학부모 및 지역 사회의 특성과 요구를 고려하였는가? 필수
7. (교육과정 - 국가수준 지역사회 및 학교 과제 실태분석과 시사점 추출) 4. 전년도 교육성과와 문제점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수립하여 반영하였는가? 필수
8. (교육과정 -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 편성)1. 익산교육계획의 기본 취지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이 편성되었는가? 필수
9. (교육과정 -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 편성)2. 연간 이수 시간을 계절, 학교 실정, 학생 실태, 교육 여건에 알맞게 배정하여 편성하였는가? 필수
10. (교육과정 -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 편성)3. 지역 사회 실태 및 특수성, 학부모의 요구 등을 교육 과정 편성에 반영하였는가? 필수
11. (교육과정 -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 편성)4. 창의적인 교육활동이 본교 실정에 맞게 편성되었는가? 필수
12. (교과활동 - 교과활동 운영)1. 교육과정 운영의 기본 계획은 수립되어 있는가? 필수
13. (교과활동 - 교과활동 운영)2. 교육과정 정신에 부합되는 학생의 자율적 기본 학습 태도 형성 및 창의적인 교육 활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14. (교과활동 - 교과활동 운영)3.교사의 교재 연구 및 수업 준비는 충실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15. (교과활동 - 교과활동 운영)4.학습부진아에 대한 보충 지도는 효율적,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16. (교과활동 - 교과활동 운영)5. 학생들의 특기 신장 지도를 위하여 의도적으로 지도하고 있는가? 필수
17. (교과활동 - 교과활동 운영)6. 각 교과의 연간 학습 진도 계획은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운영에 적합한가? 필수
18.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 방과 후 학교)1. 방과 후 학교 영역의 프로그램, 지도 교사 확보는 내실있게 운영되고 있는가? 필수
19.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1. 창의적체험활동 계획은 학교의 특성을 잘 반영하였나? 필수
20.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2. 창의적체험활동 내용은 학생들의 희망을 반영하여 조직하였는가? 필수
21.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3. 창의적체험활동 영역은 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활동으로 운영하였는가? 필수
22.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4. 학생의 소질 계발을 위한 창의적체험활동은 잘 운영되고 있는가? 필수
23.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5. 학급 활동 계획은 각 학급의 특성을 반영하여 충실하게 수립하였는가? 필수
24.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 - 창의적체험활동의 운영)6. 학교 행사 활동 계획을 적절하게 수립하였는가? 필수
25. (생활지도 - 기본생활)1. 연간 생활 지도 계획에 의하여 지도하고 있는가? 필수
26. (생활지도 - 기본생활)2. 안전 생활 지도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27. (생활지도 - 기본생활)3. 어린이회를 통한 민주 시민 생활 태도가 꾸준히 지도되고 있는가? 필수
28. (생활지도 - 기본생활)4. 학생들의 인권인성교육은 의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29. (생활지도 - 기본생활)5.경로효친 교육과 예절교육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30. (생활지도 - 질서생활)1. 질서생활을 위한 지도는 의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31. (생활지도 - 질서생활)2. 교내 질서생활이 습관화되어 있는가? 필수
32. (생활지도 - 질서생활) 3. 등하교시 학생들의 교통질서는 잘 지켜지고 있는가? 필수
33. (교내 장학 - 전문성 및 책무성을 위한 장착 활동)1. 교사들의 수업 개선을 위한 교내 장학이 바람직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34. (교내 장학 - 전문성 및 책무성을 위한 장착 활동)2. 교사들의 수업 개선을 위한 연구 활동이 자율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35. (교내 장학 - 전문성 및 책무성을 위한 장착 활동)3. 교사의 수업에 대한 자율성이 허용되고 있는가? 필수
36. (직원연수 - 전문성 및 책무성을 위한 연수 활동)1. 연수의 날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는가? 필수
37. (직원연수 - 전문성 및 책무성을 위한 연수 활동)2. 각종 연수회 참가, 전달 연수 및 홍보 자료의 활용은 잘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38. (직원연수 - 전문성 및 책무성을 위한 연수 활동)3. 개정교육과정 및 창의적인 교육활동에 대한 자체 연수는 잘 추진되고 있는가? 필수
39. (직원연수 - 전문성 및 책무성을 위한 연수 활동)4.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방법 개선을 위한 수업 연구는 바람직하게 운영되고 있는가? 필수
40. (인성교육 - 계기교육 및 인성교육)1. 시기 적절한 계기교육이 바람직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41. (인성교육 - 계기교육 및 인성교육)2. 자율적인 인성인권에 바탕한 생활지도는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는가? 필수
42. (인성교육 - 계기교육 및 인성교육)3. 체계적인 경제 교육이 추진되고 있는가? 필수
43. (학교 시설 및 관리 - 학교 시설 관리)1. 학교 시설은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확보되어 있는가? 필수
44. (학교 시설 및 관리 - 학교 시설 관리)2. 학교 시설은 교육 활동에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는가? 필수
45. (학교 시설 및 관리 - 학교 시설 관리)3. 시설의 안전 보수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46. (학교 시설 및 관리 - 교재 교구)1. 교재 교구의 확충과 정비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가? 필수
47. (학교 시설 및 관리 - 교재 교구)2. 학습 자료는 수업 개선을 위하여 활용되고 있는가? 필수
48. (업무추진 및 재정지원)1.전 교원이 참여할 수 있는 업무 분담인가? 필수
49. (업무추진 및 재정지원)2. 계획은 창의적이며 지속적으로 추진되었는가? 필수
50. (업무추진 및 재정지원)3. 추진된 업무에 대한 사후 반성이 있고, 차기년도에 반영 계획이 수립되었는가? 필수
51. (업무추진 및 재정지원)4.추진 사업에 대한 재정, 행정지원은 적절하였는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