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6(월) | 7(화) | 8(수) | 9(목) | 10(금) |
1 교시 | 체육 (오동선선생님) | 영어 | 국어 | 영어 | 국어 |
강당체육 | 5. Is this your rocket? (3)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1) | 5. Is this your rocket? (4) | 전교생 독서행사 (1) |
교과서 재구성 | 영어 46~47쪽 | 국어 235~239쪽 | 영어 48~49쪽 | 교과서 재구성 |
2 교시 | 국악 | 과학 | 국어 | 창체 | 체육 (오동선선생님) |
국악 선생님과 교실 국악 | 4. 물체의 무게 -용수철에 물체를 걸어 놓으면 어떻게 될까요?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 (2) | 소방대피훈련 | 강당체육 |
교과서 재구성 | 과학 78~79쪽 실험관찰 39쪽 | 국어 235~239쪽 | 자율활동 | 교과서 재구성 |
3 교시 | 국어 | 과학 | 음악 (조예선선생님) | 수학 | 국어 |
8. 이런 제안 어때요 - 문장의 짜임에 대해 알기 | 4. 물체의 무게 -물체의 무게와 늘어난 용수철의 길이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 조예선 선생님과 교실 음악 | 5. 막대그래프 -막대그래프로 이야기를 만들어 볼까요? | 전교생 독서행사 (2) |
국어 나 230~234 | 과학 80~81쪽 실험관찰 40쪽 | 교과서 재구성 | 수학 118~119쪽 수익 74~75쪽 | 교과서 재구성 |
4 교시~ | 사회 | 체육 (오동선선생님) | 사회 | 미술 | 과학 |
2-1. 우리지역의 문화유산 -문화유산의 종류와 조사방법 정리 | 강당체육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 (안내도, 포스터, 책자) | 수채화 그리기 (1) | 4. 물체의 무게 -용수철 저울로 물체의 무게를 어떻게 측정할까요? |
사회 54~60쪽 | 교과서 재구성 | 사회 67~71쪽 | 교과서 재구성 | 과학 82~83쪽 실험관찰 41쪽 |
5 교시 | 사회 | 국어 | 사회 | 미술 | 과학 |
2-1. 우리지역의 문화유산 -답사계획 세우는 법, 답사할 때 주의점 정리 | 8. 이런 제안 어때요 -제안하는 글에 대해 알기 | 2-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노력 알아보기 | 수채화 그리기 (2) | 4. 물체의 무게 -물체의 무게를 비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사회 61~66쪽 | 국어 나 224~229 | 사회 72~75쪽 | 교과서 재구성 | 과학 84~85쪽 실험관찰 42쪽 |
6 교시 |
| 수행평가 |
국, 수, 사, 과 영 중에서 1가지 수행평가, 이후 개인활동 |
자율활동 |